간호사의 건강 블로그

신호등 없는 횡당보도 건너다 교통사고로 입원했네요ㅠㅠ-화인메트로 본문

간호사의 일상

신호등 없는 횡당보도 건너다 교통사고로 입원했네요ㅠㅠ-화인메트로

유리구두빛 2017.04.16 16:25



4월 14일 저녁 7시 45분쯤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 건너는데 오른쪽으로 차가 들이 받아

화인메트로 병원에 입원했어요.


다행히 목격자가 2명이 있어서 번호 받고 치료중이네요..


저도 간호사 이지만... 참으로 간호사들도 불 친절하고,

샤워 하려고 해파린 캡(물론 간호사인거 티 안내려고 전문용어로 얘기하지 않았어요)으로 해달라고 했더니, 편의점에서 사오라고 하네요.

이런병원 첨이에요. 어떻게 의료용품을 편의점에서 환자보고 사오라고 하는건지..


그리고 교통사고 환자는 환자 취급도 안해줘요. 정말..ㅠㅠ 저도 간호사지만.. 너무들해요.

막 나이롱 환자취급하고..


교통사고 환자는 후유증도 천천히 나타나고 눈에 보이는 상처가 아니니

더 그런 취급을 받는 것 같아요.


그리고 내가 잘못해서 입원한 것도 아니고, 차량 운전하시는 분이 앞에 안보고 백미러 보다가

저를 쳐버린 경우인데... 이런 경우도 첨이고, 무섭고 그러네요..

후유증도 어떻게 나타날지 모르고..


그래서 네이버 지식인에 열심이 물어보는 중입니다.^^;;




그나마 5인실인데 환자가 3명이어서 3인실 처럼 쓸수 있는게 유~~~~일한 장점이네요~~



저도 간호사지만 말 한마디가 환자한테 얼마나 큰 상처가 될 수 있는지 다시 한 번 느끼게 되는

그런 경험이었어요..

병원 다시 돌아가면 환자한테 잘해줄거에요

ㅠㅠ


아.. 입원한지 2틀 밖에 안되었는데 빨리 퇴원하고 싶어요.. 후유증이고 뭐가 돌아다니고 싶고

운동하고 싶고, 내가 한 밥을 먹고 싶고..

병원밥도 입에 안 맞고.. 이참에 푹 쉬라는데 이게 몸이 편할때 쉬는게 쉬는거지 입원하니

쉬는게 쉬는게 아니더라구요...


교통하고 당한지 2틀째,, 첨엔 경황이 없어서 어디가 아픈지 몰랐는데. 지금은 두다리가 아프고

이젠 허리까지 아프네요..


월요일 되면 더 검사를 해봐야 하나봐요.


합의도, 치료비용도 어떻게 되는건지.. 참으로 당황스러운 날입니당~;;


~

그나마 수쌤이 사다주신 후리지아 꽃 향기가 큰 위로가 됩니다~ 전환도 되고!^^


암튼~~ 그나마 제가 횡단보도에서 사고 당해서 망정이지 무단횡단보도 였었으면 큰일 날뻔 했어요. 여러분 양 옆으로 차조심 하시고 꼭 횡단보도로 건너세용~^^


3 Comments
  • 프로필사진 $"┣#● 2017.04.17 21:09 신고 안녕하세요.
    어제 블로그에 남기신 댓글을 보고 댓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먼저 많이 다치신건 아닌지..치료 잘 하시길 바랍니다.
    교통사고가 시간이 지나서 후유증이 많이 나타나기 때문에 신경써서 치료하셔야 합니다.
    저도 많이 아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아는 선에서만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치료부분인데요.
    지금 아프지 않으시더라도 여러군데를 다 아프다고 하시고 검사를 받으시기를 권해드립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지금 아프지 않다가 몇개월, 몇년뒤에 아플수도 있는데요.
    보험사에서는 합의후에도 후유증이 발생하면 치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근데 그 후유증이라는 것이 교통사고로 인한 것이라는 것을 증명을 해야 합니다.
    지금은 다리랑 허리만 아파서 그것만 검사했는데 나중에 목이 아프다.
    근데 그게 교통사고 때문인거 같다.
    그렇게 말하면 치료 안해주거든요.
    일단 아프다고 하고 검사를 해 놓아야 합니다.
    지금 검사결과는 아무 이상없어도 검사를 한 흔적을 남겨놓아야 합니다.
    건너건너 아는 분이 교통사고 나셔서 입원하고 3일동안 괜찮다가 갑자기 머리쪽에 두통이 생겨서 다시 검사하니 뇌출혈이 발견되었는데요.
    보험사측에서는 교통사고 직후 검사를 한게 아니라고 교통사고 후유증이 아니라고 보상을 안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아파도 조금이라도 의심가는 곳은 검사해 보시기를 권해드리구요.
    혹시나 허리가 아픈데 X레이를 찍었는데 이상이 없어서 그냥 치료받다가 통증이 심해져서 MRI검사를 해보고 싶을수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한 병원을 꾸준히 다니시는 것이 좋습니다.
    입원치료하다가 퇴원해서 직장다니면서 통원치료를 하는 경우 회사에 가까운 병원으로 바꿔 다니실수도 있는데요.
    그때 새로운 병원에서 통증때문에 MRI를 찍으려고 하면 X레이부터 다시 찍고 또 경과를 지켜봅니다.
    법이 까다로워져서 그런데요.
    그렇기 때문에 병원을 옮겨다니시는건 차후 경과가 안좋을때 번거롭거나 시간이 많이 걸리게 될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합의부분인데요.
    일단 신호가 없는 횡단보도의 경우 운전자 과실 100%입니다.
    그러나 상황에 따라서는 보행자도 10~15%의 과실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사고 나신게 저녁시간대다 보니 운전자의 시야 확보가 어렵다는 이유등으로 보행자도 과실 인정될 수 있으니 잘 준비하셔야 합니다.
    이 부분은 상대방 보험사측 담당자가 와서 흔히 하는 표현으로 꼬투리 잡고 이빨까서 어떻게든 과실 나오게 만들려고 할 수도 있습니다.
    목격자가 있으시니 유리하시겠지만 보험사는 어떻게든 돈을 덜 주거나 안주려고 하기 때문에 심한 곳은 협박하는 곳도 있고 말을 험하게 하거나 비꼬아 기분 상하게 만드는 곳도 있으니 어느정도 마음의 준비를 하시길 바랍니다.
    여자분이시니 혼자 보험담당자 만나기 부담스러우시면 지인분들을 부르는 것도 방법이구요.
    이왕이면 교통사고를 좀 아시는 분이면 더 좋습니다.
    보통 차를 운전하다가 뒤에서 박아서 사고가 나면 뒷차 과실 100%입니다.
    이때 병원에서 2주진단이 나오면-보통 안아파도 검사받으면 기본 2주진단나옵니다-둘중 하나입니다.
    입원하던지 통원치료받던지.
    입원시 입원일수에 상관없이 2주진단 합의금 100만원 받습니다.
    교통사고 좀 빠삭하신 분이 보험사에 말 잘하면 120만원까지도 받을수 있을겁니다.
    통원치료시에는 50~70만원입니다.
    평균적으로 입원기준으로 진단 1주당 합의금 50만원 생각하시면 되는데 그 기준이 차와 차사이에 사고구요.
    사람의 경우도 기본적으로 적용이 되는데 보험 담당자는 아마도 오래 입원하면 할수록 합의금이 적어진다고 할겁니다.
    요즘은 법도 바껴서 옛날과 다르게 아무리 아파도 한병원에 2주이상 입원 못하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치료를 우선으로 하시고 2주가 지나도 계속 아프시면 병원을 옮겨서 입원하시면 되구요.
    보험담당자도 자신들은 영업사원이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합의금을 적게 주면 적게 줄수록 자신들 실적이 올라갑니다.
    그래서 험한말도 하고 달래고 구슬려서 빨리 퇴원시키고 빨리 합의하려고 하거든요.
    그리고 처음 부르는 합의금보다 보험담당자의 재량으로 어느정도 선까지는 좀더 지급해 주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런 것은 이야기 잘 하셔서 잘 달래보시면 받으실 수 있는데 이때 합의금 때문에 너무 빨리 퇴원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합의금 한푼 더 받겠다고 아픈거 참으면서 합의하실 필요는 없구요.
    보험담당자가 정말 개념없이 말하고 협박도 하고 한다면 합의금 한푼 안받는다는 생각으로 합의를 안해주셔도 됩니다.
    합의 안한다고 법적으로 아무 문제 없구요.
    후유증 걱정때문에 합의 못하겠다고 하면 애가 닳는건 상대방입니다.
    그러니 보험담당자가 너무 몰아붙인다고 겁먹지 마시고 여유 가지시고 대응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보험담당자랑 전화통화를 하거나 직접만나서 대화를 하실때 녹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녹취는 법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구요.
    보험담당자의 협박이나 폭언 등과 같은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런 경우 금융감독원에 신고가능합니다.
    그런 경우 좀더 합의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요즘은 그렇지 않은 보험담당자도 많으니 원만히 잘 해결되시길 바라며 몸도 빨리 완쾌되시길 바랍니다.
    제가 남긴 내용은 100% 정확하다기 보단 경험등을 토대로 말씀 드린 것이니 참고정도만 하세요.
  • 프로필사진 유리구두빛 2017.04.21 12:59 이제 댓글 봤는데 이렇게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정말감사해요ㅜㅜ
    이런 교통사고가 첨이어서 어떻게하나 했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ㅜ
    정말 감사합니다~!!!!♡
  • 프로필사진 nara303 2017.05.14 12:00 저도 간호 조무사 시험보고 퇴근하면서 자전거를 타고 오거리쪽 도로에 진입해 가고 있는데 검은색 자가용 운전자가 뒤를 쳐다보다가 저를 들이 받았어요 - -; 그래갖고 병원에 입원을 했더만 무릎뼈는 이상없고 인대가 늘었났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3주가 지나도 무릎이 아파서 부천 성모병원에서 M.R.I 찍었더만 판독을 못하는건지 별 이상없다고해서 M.R.I cd 달라고했어요 그리고 M.R.I cd 들고 저 아는 원장님께 갔더만 무릎 연골판 손상(medial meniscus tear)이 됐다고 하더군요 ㅠ ㅠ; 그래서 결국 수술하고 3주간 재활하고 있으니까 여태껏 간호 조무사 교육이랑 IV(Intra Venous) 배워놓은거 다 까먹었어요 헐 - -; 그리고 교통사고 당하셨으면 가입하신 보험회사에 문의 해보시고 만약에 합의 보자고하면 왠만하면 해주지 마시기 바래요 저는 합의를 뭤도 모르고 해줬더만 아직도 무릎이 아파요 - -;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