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사의 건강 블로그

인공신장실 간호 근무 환경에 대해^^ 본문

인공신장실(AKU)

인공신장실 간호 근무 환경에 대해^^

유리구두빛 2017.02.07 14:17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인공신장실에 근무하고 있는 3년차 RN입니다~^^


그전엔,  응급실, 중환자실 등에 근무하며 지냈었어요~~


그런데 왜 인공신장실에 정착하게 되었냐구요~~??


바로 나이트 때문이에요. 간호사는 아무래도 3교대로 돌아가는 시스템이다보니,


밤을 새서 하는 나이트 근무를 하다보니, 건강이 많이 무너졌었어요.


심각하게요.


그래서 찾은것이 나이트 없는 분야가 인공신장실이었어요.


제가 지금 일하는 근무 환경은


월수금 : D - 오전 6시~ 오후1시 30분 , E: 오전9시~ 오후4시 30분

화목토: D- 오전 7시~ 오후 1시  E: 없음

일요일은 무조건 쉼.


이런 시스템으로 돌아갑니다~


그대신 나이트 없는 대신~ 페이가 사실 상당히 적어요ㅠㅠㅠㅠ

대신 자기만의 여유시간을 많이 가질 수 있고 자신을 위한 투자시간이 길어집니다~~

저는 건강이 무너져서 남은 시간을 주로 운동을 많이 했었어요~


저는 돈보다 건강, 행복을 추구하는 사람이기에 3년이란 시간을 버틸 수 있었던것 같아요.



그리고~!

많이들 걱정하시는 부분이 투석기 기계인데요~~!^^



투석기 기계는 겜브로나 FMC 그리고 일본 기계를 사용하는데

이건 병원마다 다르기 때문에 병원가셔서 배우면 되어요~^^;


미리 겁먹을 필요 없어요. 가서 일주일 동안 보면 저절로 익혀집니다^^


첨엔 이걸 어떻게 외우고 조작하나 싶었는데,

다 할 수 있어요. 제가 했으니까요^^


그래서 이런 환경 여건 때문에 주부 간호사 선생니들께서 많이 인공신장실에서 근무하고 계세요.

유일한 미스는 그래서 저입니닼ㅋ



인공신장실로 전향하고 싶으면 제가 보기엔,,

어릴 수록 좋아요. 인공신장실은 특이하게 다른 부서에서 했던 경력은 하나도 안쳐주고

오로지 인공신장실 경력만 쳐주기 때문에~~

여러분도 아시죠?

간호사는 경력으로 위아래가 정해진다는 것을요.

저희 병원엔 임상 첨으로 하는 나이 어린 쌤이 들어와서

인공신장실 배우며 경력 열심히 쌓고 있어요.


현명하다고 생각해욬ㅋ



인공신장실은 결혼하고 나서 봤을때 아주 괜찮은 부서에요. 애 기르기도 딱 좋구요.


근데 그건 인공신장실 경력이 있을시에 좋구요.


2~3년 정도 경력 쌓으면 어디서든지 환영해주니,

첨 배우는 것들에 대해 두려움 갖지 않고 하신다면 나중에 도움이 될거라 믿어요~^^


저는 27살에 첨 시작했습니다~참고로;;

좀더 일찍 인공신장실을 알았더라면

ㅠㅠ 제가 그랬어욬ㅋ



오늘 제글이 인공신장실에 대해 궁금해 사는 간호사 쌤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다음에 또봐용~~! 빠잇빠잇~~

24 Comments
  • 프로필사진 2017.02.19 19:57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사진 유리구두빛 2017.02.19 20:23 신고 삼교대 고민이어서 인공신장실 옮기는 시는거면 하루라도 빨리전환하시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페이는 적지만 주부간호사 쌤들한텐 딱인것 같아요.
    오버타임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되요.
    있으면 다 수당쳐줍니다~^^
  • 프로필사진 2017.03.05 23:09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사진 유리구두빛 2017.03.08 11:38 신고 안녕하세요~^^
    인공신장실 적극추천해요~^^
    27살이면 나름 인공신장실 일찍시작하는편이거든요~^^♡
    대학병원근무경력도 있으시니 딱 좋은것 같아요~^^
    저도 공무원 공부했었는데
    저랑 적성이 안맞아 그만두었어요.
    아무리 안정적이어도 저는 싫더라구요.
    AKU는 짧고 굵게일할수있고 자기 에게 투자할수 있는시간이 많아져요.
    페이가 작게 시작해서 좀 그렇지만 일찍부터 경력을 좀 쌓으시면 충분히 매력있는과에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네용~^^
    더 궁금하신것 있으심 문의 주세요~^^♡
  • 프로필사진 2017.03.08 12:45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사진 유리구두빛 2017.03.08 12:48 신고 저는 로컬에 근무하고있어요~^^
    배울점은 큰병원이 많고
    로컬은 근무시간이 단축될수있어서 잘알아보시면 좋은로컬갈수있어요~^^
    신규보통 최저 23,2400부터인것 같아요~^^
  • 프로필사진 유리구두빛 2017.03.08 12:49 신고 신장실에서 쓰는기계는 한정적이어서 큰병원이나 로컬이나 근무환경은 비슷한것 같아요~^^
  • 프로필사진 유리구두빛 2017.03.08 12:49 신고 신장실에서 쓰는기계는 한정적이어서 큰병원이나 로컬이나 근무환경은 비슷한것 같아요~^^
  • 프로필사진 ^^ 2017.03.08 13:31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당 ㅠ_ㅠ 궁금한게 있어 채팅창 같은거 있으면 좋을텐데 아쉽네요ㅠㅠ
  • 프로필사진 유리구두빛 2017.03.08 13:32 신고 ㅋ 편하게 문의 남겨주심 제가아는선에선 다 알려드릴게요~^^♡
  • 프로필사진 2017.03.08 14:46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사진 유리구두빛 2017.03.08 14:49 신고 제가 내시경실은 가보지 않아서 답은 못드리겠고 AKu 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이 거의 주부님들이시거든요~^^
    애키우기 딱 좋은 부서라고 다들말씀하세요ㅋ 시간때문에요~^^
  • 프로필사진 유리구두빛 2017.03.08 14:50 신고 AKU부서 하시게 된 경위가 다 애키우는것 시간땜시 옮기게 되었다고하시더라구용ㅋ
  • 프로필사진 2017.03.09 09:06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사진 김수경 2017.05.30 19:47 선생님, 저도 다음달부터 로컬 인공신장실에서 근무를 시작하게 되었는데요.(삼교대 때문에 건강이 너무 안좋아져서요 ㅠㅠ)
    인공신장실에서 일하면서 남는시간에 자기계발을 하고싶은데, 인공신장실에서 나름의 특별한 경력을 만드려면 어떻게 준비하는게
    좋은지 궁금합니다. ^^ 앞으로 인공신장실에서의 생활을 어떻게보내면 좋을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선생님의 글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감사합니다 !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 프로필사진 유리구두빛 2017.06.06 17:22 신고 저는 인공신장실 하면서 시간적여유가 많아 운동도하고 미래를 위해 투잡하고있어요ㅋ
    나이가들면 간호일 솔직히 힘들잖아요~^^
    같이하는 투잡이 잘되어 올해 7월 그만둘 예정입니다ㅋ 솔직히 인공신장실 페이가 타부서보다 작잖아요 ㅜ힘들지않은 투잡을 배우고 병행하시는게 좋더라구요ㅋ
    더 궁금하신것 있으심 연락주세요ㅋ
    같은 간호사로서 도움될거 있음 도와드릴게요~^^♡
  • 프로필사진 투석 2017.06.07 15:51 저도 질문 드려도될까요? ㅠㅜ
    대학병원에서 일하다가 힘들어서 경력 많이 채우지도 못하고 도망나왔네요ㅜㅜ
    인공신장실 신규가 들어가도 어려운부분은 없을까요? bp 컨트롤어려운환자나 어레스트도 많나요?
    그리고 처음부터 로컬병원이나 종병이나 별 상관 없을까요?
    페이는 신규면 2200-2400 에서 시작하던데 ㅠㅠ 연차올라가면 어느정도씩 올라가나요~?
    그리고 재단병원, 무료병원은 피하라는 글을 읽었는데.. 무료병원인지 뭔지 구분하는 방법이 뭔지 모르겠어요ㅜㅜ 걸러야되는 병원 기준 궁금합니다!!
    답변해주시면 너무나 큰 도움될 것 같아요ㅠㅠ!! 기다리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유리구두빛 2017.06.08 10:42 신고 인공 신장실 들어가면 어려움이 많습니다. 처음 6개월정도는 힘들었던 것 같아요. 신장실마다 분위기가 틀리겠지만, 인공신장실은 다시 새로운 분야를 공부해야하는 점이 있기 때문에 어려웠던 것 같아요. 그래도 열심히 하고자 하면 쌤들이 많이 알려주시니 걱정마시고 열심히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신장실은 로컬이나 종병이나 별반다를게 없으니, 차라리 로컬을 들어가시는게 편하실것같아요. 그리고 페이는 거의 1년에 150씩 올라가는데 이것도 병원마다 다릅니다. 무료병원은 피하시는게 맞아요. 환경이 더 열악하고 힘들거든요. 무료병원은 로컬병원은 없습니다. 걸려야 되는 병원은 들어가보지 않고는 잘몰라요. 왜냐면 병원마다 그무하시는 쌤들과 원장님의 마인드에 따라서 쌤의 근무환경이 좌지우지 되거든요;; 그리고 인공신장실하시면서 시간이 많이 남고, 페이가 적어서 저처럼 투잡뛰시면 도움이 많이 될거에요~ 혹시 투잡 관심있으시면 그것또한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저는 투잡뛰는게 잘되서 올해 7월에 간호사일 그만 두고 그쪽으로 옮기게 되었어욬ㅋ 일도 쉽고 페이가 너무 쏠쏠해서요~^^ 그럼 홧팅하십시요~! 더 궁금하신것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01054418842
  • 프로필사진 투석 2017.06.08 17:10 위에 댓글남긴 사람인데요
    답변 달아주신 것 같은데.. 비공개라 보는 방법을 모르겠네용 ㅠㅠㅜ
  • 프로필사진 유리구두빛 2017.06.08 21:20 신고 이제는 보이시나영?ㅋ수정했어요ㅎ
  • 프로필사진 아드 2017.07.04 19:55 혹시 3년차 페이는 올마정도 일까욤
  • 프로필사진 리화 2017.09.01 13:40 와 투잡어떤쪽으로 허시는거에요? 재택근무하시는거에요? 선생님 부러워요~ ㅎㅎ
  • 프로필사진 유리구두빛 2017.09.01 13:41 신고 네~^^제가 시간날때 하는거라 괜찮아요ㅋ 수입도 괜찮아요ㅋ 저 8월에 간호사 그만 두었어요ㅋㅋ
  • 프로필사진 2018.01.09 20:00 비밀댓글입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