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사의 건강 블로그

인공신장 간호사를 위한 준비 본문

인공신장실(AKU)

인공신장 간호사를 위한 준비

유리구두빛 2017. 2. 7. 13:57

안녕하세요~!! 이제 제가 드디어~~ AKU 부서에서 일한지 3년차네요^^


첨에 인공신장실 간호 분야가 흔치 않은 분야이고 접하기 어려운 부서이다보니,


첨 일하기 전에 아무리 웹으로 찾아보아도 체계적으로 무언가 도움이 될만한 자료가 없어


너무 답답하고 두려웠어요~^^


그래서 오늘은 인공신장실 간호를 준비하고 있는 누군가를 위해~~~


제가 알고 있던, 인공신장실 간호를 위해 도움이 될만한 것들을 몇 자 적어보자합니다~^^


아~~~ 진작할걸 그랬어요~~^^


저는 무언가 나누는 걸 좋아하는데~~ 쓰면서도 누군가 도움이 된다는 것에 참으로 두근거려용^^


인공신장실 간호를 준비 함에 있어 도움이 되는 사이트를 먼저 알려드릴게요^^


1. 병원 투석 간호사회 www.knna.or.kr/ : 매년4월(올해는 4월입니다~!) 한달만 가입을 받아요!! 가입하면 교육기회라던지, 도움되는 자료들이 많으니 4월에 꼭 알람 설정하시고 가입하시기 바래요^^

병원에 입사하신 분들은 일률적으로 병원에서 단체로 가입을 할거에요~^^


2.대한신장학회 www.ksn.or.kr/  : 병원마다 다르겠지만 각종 학술 대회라던지, 인공신장실에 관련하여 나온 보수교육 등의 일정일 미리 공지해주어요~^^ 저는 여기서 학회를 신청해서 다녀온 적이 있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3.대한투석협회 www.e-kda.org/ : 각종 학술대회 와 인공신장과 관련한 교육 기회들을 공지해줍니다

4. 병원간호사회 사이버 교육실 edu.khna.or.kr/ :
간호사에 있어 요기가 가장 핵심되는 사이트입니다~!! 이거 아무나 안알려줍니다~~ㅋㅋ
여기 페이지에서 가입하시고  아래 보시면 신부전 환자에 대한 간호 항목에서
필요한 부분을 수강신청하시고 입금하시고 인터넷으로 들으시면 되어요~~


더 놀라운건~!! 이거 들으면 보수교육 들은 것으로 인정해줍니다~!!^^



자, 오늘은 인공 신장실 간호를 준비하기 전 도움이 되는 사이트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다음에도 더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를 들고 찾아뵐게요~~^^ 여러분 바이바이~~


'인공신장실(AKU)'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공신장실 간호 근무 환경에 대해^^  (34) 2017.02.07